가정의 달 5월이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마음담은 선물, 카네이션과 편지를 전하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과 아이들이 1년동안 기다려 오는 어린이날이 곧 오게됩니다. 선물을 준비하려면 받는 사람이 받아서 기쁜 선물을 준비해야 하다보니 어떤 선물을 해야 받는 사람이 기쁠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추천 선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순위는 아닙니다.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받고 싶은 어린이날 선물 추천
01. 스마트폰
요즘처럼 학부모님들께서 맞벌이 등으로 아이들을 종일 챙겨 주기가 힘들어지다 보니 위치 확인을 하거나 수시로 통화를 하기 위해서 사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고를 때 많은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너무 저가의 폰을 골라준다면 선물받는 어린이가 실망할수도 있으니 적정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02. 컴퓨터(혹은 태블릿PC)
아이들이 항상 받고 싶어하는 선물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수 있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할수있으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선물입니다. 사실 컴퓨터는 어른,아이할 것 없이 가지고 싶은 선물입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주는 단점도 분명하니 꼭 신중하게 선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03. 레고
남자아이들이라면 특히 레고를 좋아합니다. 물론 여자아이들도 좋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어른도 받고싶어하는 선물중에 하나인데요. 논리적인 사고를 키우거나 창의력을 키우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빠와 아이에게 모두 즐거움이 되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04. 옷
옷은 레고와 반대로 여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할거같습니다. 물론 남자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가 좋아하는 옷디자인으로 선물해주는 것이 베스트지만, 아이의 옷을 입히는 것이 엄마들의 패션감각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05. 용돈
요즘은 아이들이 워낙 많은 정보를 접하고 사고싶은 물건들도 많기 때문에 용돈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부모님의 선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감정컨트롤이 미숙한 아이들은 마음이 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돈을 줌으로 평소 본인들이 하고 싶었던 것이나 갖고 싶었던 것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돈의 사용처 정도는 체크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어버이날 선물 추천
01. 카네이션
전통의 강자 카네이션 입니다. 아무래도 부모님들은 자식들이 부모님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했다는 그 마음이 더 기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식들의 연령에 따라서는 카네이션 하나만 선물한다면 성의가 부족해서 서운함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표현은 하지않으실겁니다. 재미있는건 다른 설문조사에서는 받고 싶지 않은 선물 1위가 바로 카네이션이라는 사실입니다. 어느정도 돈을 벌고 있다면 카네이션은 곁들이는 선물정도로만 생각하시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02. 건강검진
부모님이 연로하시다면 건강을 걱정해야 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큰 병도 미리미리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날을 기준 삼아 다 같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금액이 다른선물에 비해서 많이 비싸집니다. 본인의 사정에 맞춰서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03. 여행
부모님들께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희생하고 키워주시고 사랑을 주고 계시지만 평생을 자식들을 위해 살아오신 부모님에게 좋은 경치도 구경하시고 평소에 자주 드시기 힘들었던 각 지역의 맛있는 음식들도 마음껏 드시고 오실 수 있도록 여행 계획까지 세워 드린 다면 더없이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04. 건강식품
어버이날 선물로 항상 추천되는 건강식품입니다.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서 정성스러운 포장과 함께 전해드리면 좋아하실겁니다.
05. 자식들의 행복
좀 진부하고 상투적이지만 자식들의 행복이야말로 부모님께는 최고의 선물이 될 듯싶습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을 가장 바라실겁니다.
그래도 눈으로 보이는 물질적인 무언가를 곁들이면 더 행복하실겁니다.